슈퍼루키의 멘토님을 소개합니다! - 유성민님 편

  • 753

안녕하세요, 여러분
슈퍼루키 입니다! smile

많은 멘토님들이 슈퍼루키를 통해 커리어교육 및 1:1 코칭을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취업준비생 여러분들께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의 기간을 단축시키고 개별 커리어패스를 세워나갈 수 있게 도와주시는 감사한 분들이죠^^

한 분 한 분이 슈퍼루키와 함께하게 되신 스토리가 모두 다르고,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세션을 진행해주시는지가 다르기에,
이 부분을 슈퍼루키 이용자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각 멘토님들의 진심을 여러분들께서 이해하고 세션에 참석하시면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본 게시글에서는 유성민 멘토님과 함께 한 인터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안녕하세요, 멘토님! 우선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피노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팀장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유성민입니다.
오피노는 다양한 산업군의 크고 작은 브랜드에 대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는 '퍼포먼스 마케팅 컨설팅 에이전시' 입니다.

또한 슈퍼루키 이외에, 비즈플랜, 휴넷, 스킬샾, 무역협회 등 다양한 업체에서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과, Google Ads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사실 본업만 하셔도 정말 바쁘실텐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이렇게 교육 및 코칭 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제가 종사하고 있는 분야는 제가 대학시절 때만 해도 접근 장벽이 높아, 관련 정보도 부족했을 뿐더러, 실무 강의는 굉장히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저 역시 엄두도 못 낼 정도였죠.

오피노에 입사하게 되면서, 제가 얻은 다양한 노하우와 지식을 저와 같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꿈을 가지고 계신 대학생 분들에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를 제공하고자 슈퍼루키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슈퍼루키는 취업난 속에서 진정으로 학생들을 생각해주는 기업철학이 있어, 저 역시 크게 감명을 받아 좋은 인연이 되었습니다.

물론 제 강의를 듣는다고 해서 광범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체 분야에 인사이트가 생기지는 않을 것이지만, 적어도 강의를 들은 후,
대학생 분들께서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도록 하는게 저의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3. 주로 어떤 내용의 교육 & 코칭을 제공해주시나요?

저는 마케팅 중에서도 요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 강의를 하게 됩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리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이 잘 하고 있는지, 못하는지를 파악하고,
수많은 데이터들 사이에서 인사이트를 찾아내어 다음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도 다양한 분야가 있고, 굉장히 방대합니다.
그 중 저는 아래 4가지의 카테고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1) 디지털 마케팅 기본 개론
2) Google Analytics 실무 강의
3) Google Ads 강의
4) Facebook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4가지 모두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진입하고자 한다면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과목이 될 것입니다 :)

 

4. 취업준비를 하면서 고생하는 분들에게, 이번 인터뷰를 통해 전하시고 싶은 응원의 말씀 남겨주세요!

많은 멘토님들의 따뜻한 응원이 있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멘토님들 역시 각자 개인의 경험을 가지고 취업준비생 분들께 진정성 있는 조언을 드리고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제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학창시절 고집이 참 드세었습니다.
제가 싫어하는 공부는 하지 않고, 철저히 좋아하는 과목만 공부했었죠.
마케팅 분야는 항상 A+를 받았지만, 나머지 과목은 형편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도 제 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노력한다고 할지라도 모두 공평한 보상을 받지는 않습니다.
남들보다 노력해도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다만, 지금 여러분들이 하고 있는 분야를 사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단 취업의 문제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일로 인생을 보내면 여러분들은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삶을 살아가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강의를 하면서도, 업무를 하면서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거워 합니다.
(물론 힘들 때도 있지만, 좋아하는 일이 아니라면 더 힘들었겠죠?)

여러분 스스로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자문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멘토님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취업준비나 직무준비를 한 분들이 계시다면, 소개 부탁드려도 될까요? :)

지금 저는 사무실에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 앞에는 인턴님이 앉아 계시구요.

이 분은 참 감사하게도 슈퍼루키에서 제 강의를 듣고 처음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게 되었다고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저와 함께 일을 즐기고 있습니다.
비록 대기업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일을 한다면 그 성장의 속도는 누구도 걷잡을 수 없이 빨라질 것입니다 :)

 

 

 

유성민 멘토님께서는 어떤 교육을 진행하고 계실까요?

교육 보러가기(클릭)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