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rainee로 시작해 현재 Sales, shoe retail 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현찬입니다. 저는 푸마코리아의 주요 어카운트 대상으로 매출에서부터 그 이후의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하며 고객사의 KPI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같이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가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처음으로 진행한 Trainee Program으로 선발된 1기 Trainee인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Trainee Program은 전체 18개월 프로그램으로 총 3 팀에서 6개월 씩 머물며 다양한 일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배정되는 팀에서 실무 위주의 업무를 하게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필드에 대한 가치 있는 지식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지원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사실 저의 전공과 현재 직무는 거리가 좀 있지만, 예전부터 스포츠 산업과 특히 신발에 관심이 컸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곳에서 관심있는 일을 꼭 배우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고, 그 결과 현재 좋아하는 일을 직접 하고 있습니다!
4. 입사 전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푸마와 내가 직접 일해본 회사로서의 푸마는 어떻게 다른가요?
입사 전 푸마는 글로벌 브랜드라 trainee로서 의견을 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막연한 편견이 있었지만, 직접 근무해보니 항상 제 의견도 존중되는 환경이었고, 그래서 성장에 대한 제한이나 제재도 없어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5. 첫번째로 assign된 팀은 어디였고, 무슨 일을 담당하셨었나요?
처음으로 배정이 된 팀은 Kasina, Atmos, Musinsa 등 패션 채널들의 세일즈를 담당하는 Sales의 Fashion Specialty 팀이었습니다. 담당하는 어카운트들에서 푸마의 브랜드 에너지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마케팅과의 협업 진행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6. 일하면서 뿌듯하거나 인상 깊으셨던 순간이 있으신가요? 또는 어떤 부분에서 성장했음을 느끼시나요?
다소 사소할 수 있지만 제가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매니징했던 상품들이 담당한 어카운트들을 통해 판매가 되고, 숫자와 리뷰 등으로 결과들이 보여질 때였습니다.
처음 trainee로 시작했을 때와 지금을 비교해보면 커뮤니케이션, 오퍼레이션 스킬들이 향상됐고 무엇보다 중요한 팀 정신이 향상되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
7. "푸마코리아는 이런 점이 특별하다"라고 소개해주실 만한 것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푸마코리아는 팀 정신이 특별하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언제나 협력을 중요시하고 모두가 모두에게 도움을 받고, 주는 그룹입니다.
이런 문화로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었고,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8. 현찬님과 같이 근무하시는 동료분들로부터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라는 좋은 피드백들이 많이 들려오더라구요, 푸마코리아만의 one team spirit 을 직접 느끼고 또 일조해주신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Trainee Program 지원을 고민하거나 지원하신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나 Tip이 있을까요?
지금 Trainee Program 지원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먼저 자신있게 지원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필드에 대한 열정과 배우고자 하는 마음만 준비되었다면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기 자신을 꾸밈없이 솔직하게 보여주시고, 그 모습이 푸마가 찾는 인재상과 맞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믿습니다!
✨ 스포츠와 패션에 열정이 있고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싶다면, 지금 PUMA KOREA Trainee Program 에 지원해보세요! -> Link
✨ 푸마코리아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 Link
✨ 푸마코리아의 최근 제품과 활동이 궁금하다면? ->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