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Booking.com
직원들을 위한 최고의 업무환경, 복리후생, 교육시스템을 자랑하는 글로벌기업인 Booking.com에 대해 알아볼까요?
Booking.com은 전 세계 최대의 여행 e커머스 플랫폼으로 ‘온 세상 사람들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 아래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여행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200개 이상의 오피스에서 17,000명이 넘는 직원이 혁신을 위해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1996년 암스테르담에서 설립된 Booking.com B.V.는 소규모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전 세계 최대의 여행 e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Booking.com의 첫 시작은 작지만 ‘혁신적인 연결’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네덜란드의 창업자 Geert-Jan Bruinsma는 호텔과 고객을 연결하는 일의 가치를 생각하고, 이를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이후 Booking.com은 꾸준히 성장하여 2005년경 유럽 시장에서 호텔 예약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Booking.com의 성공 전략은 모든 서비스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믿음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2006년에는 Priceline 그룹과의 합병이 성사되었으며, 2018년에는 그룹명이 Booking Holdings Inc.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글로벌기업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는 동안 Booking.com의 문화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계획적이고 신속한 업무처리와,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변화를 추구하는 Booking.com만의 문화는 업계 1위 달성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호기심과 실험 정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
Booking.com은 언제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실패가 두려워 현재에 안주하기보다는 끊임없는 실험을 통해 고객의 원하는 바를 이해하고, 각 부서와 팀, 제품과 서비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협동과 팀워크 중시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도 여럿이 함께하면 가능합니다. Booking.com은 협동의 가치를 믿으며, 팀워크를 통해 이룩한 성취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개인의 성과를 앞세우기 보다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노력합니다.
겸손함과 열린 마음, 다양성 존중
Booking.com은 완벽한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늘 부족한 부분을 돌아보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친절함과 열린 마음을 가지고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지금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속적인 개선, 책임감과 주인 의식
Booking.com에서는 모두가 주인 의식과 책임감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각자의 역할을 다합니다. 주어진 책임을 두려워하지 않고, 잘못된 부분은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서로를 격려해 앞으로 나아갑니다. 모든 직원이 Booking.com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하며, 서로에 대한 도움을 아끼지 않는 동시에 건설적인 토론을 통해 함께 성과를 이끌어냅니다.
변화를 통한 성공
매일 진화를 거듭하는 고객의 니즈와 여행업계의 동향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높은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빠른 적응력이 필수입니다. Booking.com은 변화를 두려워하거나 피하는 일 없이, 발전의 기회로 삼아 적극 포용합니다. 빠른 변화는 새로운 기회이자 발전의 동력이 되리라 믿습니다.
이러한 가치 속에서 Booking.com은 직원들을 위한 더 나은 업무환경과 복리후생, 교육시스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오피스의 업무환경은 글로벌 기업 중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쾌적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Booking.com 한국 오피스를 살짝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Booking.com의 리셉션 공간>
모든 직원들이 가장 처음 맞이하는 공간으로, 산뜻한 기분으로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게 해주는 리프레쉬 공간입니다.
<Booking.com의 푸른 통로>
한강을 본 따 만들어진 공간으로 시원한 색감이 인상적이며, 업무 동선을 시원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카페같은 휴식공간>
Booking.com은 전 직원이 편안하고 멋진 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카페보다 더 예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직원들은 서울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고 동료들과 담소를 나누며 간식을 즐깁니다.
사진 속 공간 곳곳에서 직원들의 편의를 생각하는 Booking.com의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럼 Booking.com이 자랑하는 임직원 복리후생도 한번 알아볼까요?
Booking.com은 글로벌 기업답게 매년 21일의 유급 휴가를 제공하며, 자유로운 연차 사용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평균 신입 연차일수를 훨씬 웃도는 연차일수입니다.
또한 카페테리아에서 점심, 저녁 및 간식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항상 든든하게 일 할 수 있겠죠?
외국계 회사인 만큼 개인 실적에 따라 보너스를 별도로 지급하며, Booking.com 숙소 예약 시 직원 할인도 제공한답니다. 이제 Booking.com을 통해 꿈의 여행지로 떠나보세요!
최고 수준의 업무환경과 복리후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Booking.com은 직원들의 커리어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2주 간의 직무 교육(유급)을 제공함과 동시에,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트레이닝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부킹닷컴 기업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