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아이딜리언팀과 진행한 인터뷰 현장!

  • 276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여름 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uGET의 아이딜리언팀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아이딜리언팀은 블록체인 기반 대학생 전용 플랫폼을 수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슈퍼루키의 서비스와 커리어 플랫폼에 대한 내용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고하기 위해 인터뷰를 요청하셨습니다.

아이딜리언팀은 슈퍼루키의 서비스, 타 리쿠루팅 플랫폼과의 차별점, 초기 슈퍼루키의 이용자 확보 전략, 커리어 플랫폼 산업 현황 등 슈퍼루키 서비스와 커리어 플랫폼과 관련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요! 잠시 인터뷰 내용 들어볼까요?

Q1. 간단한서비스 소개와 타 헤드헌팅/리크루팅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슈퍼루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슈퍼루키는 20대 커리어 솔루션입니다. 신입/인턴 채용정보와 교육 및 콘텐츠를 접목하여 국내 신입, 인턴에 특화된 새로운 플랫폼입니다. 슈퍼루키는 기업과 학생입장에서 전혀 다르게 보여지는 서비스입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경력직이 포함된 채용플랫폼이나 단순히 채용공고만 올라가는 커뮤니티와 달리 기업브랜딩을 통해 신입/인턴 인재들을 타겟팅할 수 있는 채용 플랫폼입니다.
                   
또한 학생입장에서는 신입/인턴 채용정보만을 선별해서 볼 수 있고, 취업과 관련된 멘토링서비스와 교육/코칭서비스를 한번에 받을 수 있어 취업과 커리어개발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커리어 솔루션입니다.
     

Q2. 초기 대학생/취준생 유저와 기업은 어떻게 확보하였나요?

A. 사용자 확보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User Experience입니다.
첫째로, 깔끔한 UI 가 중요한 UX라 생각하여, 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잘 정리된 채용정보와 깔끔한 UI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두번째로, 파편화되어 있는 취업정보 / 교육 / 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슈퍼루키 한 곳에서 취업과 커리어 관련 모든 정보를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신입/인턴 공고를 찾기 위한 플랫폼, 취업과 커리어를 위한 교육을 듣기 위한 플랫폼, 그리고 현직자들의 멘토링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들을 일일이 찾아가며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모아야 했습니다. 이러한 피로도를 줄이라고 커리어와 취업을 슈퍼루키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왔던 것이 중요한 UX 로 작용하여 많은 대학생, 취준생들이 찾아 주셨던 것 같습니다.


Q3. 현재 채용산업의 pain point는?

A. 기업의 채용 브랜딩(Employer branding)이 한국에서 잘 되고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Employer branding은 취업 시즌뿐 아니라 학생이 저학년일 때부터 기업이 먼저 학생에게 다가가서 주기적으로 채용단계, 필요한 스킬, 산업/직무에 대해 알려주며 기업을 브랜딩을 하는 것 입니다. 많은 인재들에게 노출되고 기업이 '일하는 직장'으로서 어필하게 되고, 학생은 그 기업이 산업과 직무에 대해 특화된 스펙을 쌓고 경험을 하며 커리어를 쌓아 준비된 인재가 될 수 있으므로 기업의 채용브랜딩은 기업과 학생에게 Win-Win 되는 전략인 것입니다.
이러한 슈퍼루키는 Employer branding 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기업과 대학, 학생을 연결하여 기업은 준비된 인재를 채용, 학생은 올바른 커리어개발을 하여 서로가 정확하게 매칭되며, 대학은 이러한 커리어기회를 열어주는 장으로서 역할을 하게 만드는것이 슈퍼루키의 목표입니다.


이렇게 슈퍼루키의 서비스와 채용 산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인터뷰가 연세대학교 아이디얼린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슈퍼루키는 이렇게 슈퍼루키의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창업동아리와 다양한 모임과 스터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터뷰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창업, 스타트업등 슈퍼루키와 스타트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 동아리, 프로젝트 팀 등등 모두 환영하므로, 슈퍼루키의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신청하기


슈퍼루키가 루키님들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해 좋은 서포터가 되어드리겠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Superookie님의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