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X 슈퍼루키 외국계 기업 취업 세미나 & 멘토링 후기

  • 1666

여러분 안녕하세요, 슈퍼루키입니다!



오늘은 3월 8일에 열렸던

경희대학교와 슈퍼루키, 피플앤잡이 함께 하는 외국계 기업 취업 세미나 & 멘토링 세션

후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사전 등록부터 반응이 뜨거웠던 이번 세미나 & 멘토링에는 100분 가까운 학생 여러분이 참석해 주셨는데요, 다음 번엔 더 큰 장소에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



[포스터를 보고 현장에서 등록하셔서 참석해 주셨던 분들도 있었습니다. 열기가 후끈후끈~]



첫번째로 강연해 주셨던 Brandon 멘토는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1000대 기업을 업종 별로 분류하여 세세하게 설명해 주셨고, 그러한 Power Hidden 외국계 기업을 search하고 공략하는 스킬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여태까지 들어보지 못했던 고급 정보(?)를 알게 된 학생들이 세세한 내용까지 받아 적느라 초집중했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경석 멘토]



두번째로 강연해 주셨던 GMAC Korea의 서진 멘토는 국내 기업에서부터 외국계 기업, 그리고 국제기구에서 일하셨던 다양한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셨습니다. 또한 북한으로의 파견, 아프리카 배낭여행 등 이색 경험을 들려 주시면서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강조하셨는데요, 경희대학교 동문이신 선배님의 강연을 듣는 학생들의 표정이 사뭇 진지했습니다.



[서진 멘토]



세번째로 강연해 주셨던 김계민 멘토는 저스펙으로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어떻게 Job search를 했고, 이력서/자소서,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는지 말씀해 주셨고, 이후 해외 스타트업과 국내 스타트업 경험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관련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 학생들과 비슷한 눈높이에서 유머있게 강연해 주셔서 학생 분들의 호응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김계민 멘토]


강연 이후에는 그룹 별로 나누어서 원하는 멘토들과 멘토링 세션을 가졌는데요, 기존 세 분의 멘토와 더불어 피플앤잡의 강윤호 멘토도 함께해 주셨습니다. 외국계 기업에 대해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던 학생들에게 시원한 답을 주셔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강윤호 멘토]



[멘토링 세션]


경희대학교에서 진행했던 외국계 기업 취업 세미나 & 멘토링 세션은 이렇게 잘 마무리 되었는데요, 예정 시간보다 1시간 30분 정도를 더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질문을 다 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학생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 세미나 때는 더욱 탄탄한 내용과 더욱 긴 시간으로 다시 만날 것을 약속 드리고,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끝나지 않습니다.


경희대학교에 이어 3월 16일(목)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서울캠퍼스)에서
외국계 기업 취업 세미나 & 멘토링 세션이 열립니다.

그럼 다음 주에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만나요!




대학생 커리어 미디어 서비스, 슈퍼루키

Superookie님의 시리즈